간혹, 본인이 건드리지 않았는데 다른 사람으로 인해 화면이 위와 같이 변경될 때가 있다. 바로 위처럼 배경은 검은색, 링크는 노란색, 글씨는 흰색으로 표기되는 설정을 고대비 설정이라고 하는데, 기본적으로는 꺼져있기에 이게 켜져있어 보기에 불편한 경우,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물론 고대비의 경우, 바탕화면은 원래대로 표시되기에 바탕화면을 제외한 일부 창에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 글 방법대로 따라가 주면 되겠다.
먼저 키보드의 Windows 로고 키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보자.
그럼 위와 같이 컴퓨터 내부의 다양한 기능들을 다룰 수 있는 설정 창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선택해야 할 것은 개인 설정 항목이다.
그럼 위처럼 설정의 배경 탭으로 들어와 지게 되는데, 우측의 배경색 선택 아래쪽을 보면 고대비 설정이 있다. 선택해보자.
여기서 기본적으로는 이미지와 같이 고대비 켜기가 켬에 맞춰져 있을 텐데, 켬 왼쪽의 스위치를 눌러 꺼주게 되면,
이렇게 고대비가 활성화되었던 창들의 고대비가 꺼지게 된다. 고대비는 일반적으로 배경과 글의 색상 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읽기 힘든 페이지가 있을 때 켜주면 도움이 된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특정 페이지만을 선택하는 게 불가능하기에 이 글의 방법을 따라 수동으로 켜고 꺼줘야 한다는 단점이 동시에 존재하기는 한다.